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슈퍼 6000클래스 출사표③ 헌터 인제레이싱, “어렵게 출전하는 만큼 최대한 좋은 결과 내겠다!”

오토레이싱은 4월 15~16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개막전을 앞두고 있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최고 종목 슈퍼 6000클래스의 헌터 인제레이싱과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헌터 인제레이싱은 당초 ‘팀 에이트’로 엔트리 했지만 인제레이싱과 협업을 통해 올 시즌을 맞게 됐습니다. 이 팀은 지난 시즌 팀 106에서 활동했던 정연일과 이레인 유니폼을 입었던 안정환을 투톱으로 내세웠습니다. 다음은 안정환의 답변을 질의응답으로 재구성한 것입니다(편집자).

헌터 인제레이싱팀이 준비하고 있는 2017 슈퍼 6000클래스 머신. 사진=헌터 인제레이싱

헌터 인제레이싱팀이 준비하고 있는 2017 슈퍼 6000클래스 머신의 기본 디자인. 이를 바탕으로 한층 더 더보강할 계획이다. 사진=헌터 인제레이싱

오토레이싱: 개막전을 포함해 팀의 2017 시즌 목표는?

헌터 인제레이싱: 올해 우리 팀의 목표는 일단 정연일 군이 ‘톱 5위’ 이내에 시즌을 마무리하는 것이다. 여기다 제가 작년에 부분을 극복하고 종합순위를 끌어올리는 것에 있다. 드라이버즈 종합 15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물론 우리 팀은 너무 힘들게 올 시즌을 시작해 준비가 부족하지만 그래도 어려운 부분을 이겨내서 최대한의 좋은 결과를 내도록 할 것이다.

 

오토레이싱: 스토브리그 동안 팀 체질을 개선하기 위해 주력했던 부분은?

헌터 인제레이싱: 전혀 없다. 정연일 군이나 제 개인적으로도 사실 시즌을 포기한 상태였기 때문이다.

 

오토레이싱: 올 시즌 드라이버 라인업은?

헌터 인제레이싱: 지난 시즌 팀 106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던 정연일이 팀의 에이스로 시즌을 책임진다. 정연일은 팀 106에서도 꾸준하게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면서 스톡카 리그에서도 포디엄 경력이 많은 훌륭한 드라이버다. 제 자신은 팀 106에서 정연일과 GT클래스에서 호흡을 맞췄었다. 이번에 함께 하게 됐다.

헌터 인제레이싱팀은 정연일(왼쪽)과 안정환을 투 톱으로 내세웠다. 사진=슈퍼레이스

헌터 인제레이싱팀은 정연일(왼쪽)과 안정환을 투 톱으로 내세웠다. 사진=슈퍼레이스

오토레이싱: 시즌을 맞는 심경과 목표를 밝히면?

헌터 인제레이싱: 일단 우리의 심경과 목표는 같다. 올 시즌 레이스가 불가능할 것 같다고 여겼던 우리를 후원해준 후원사들에게 최대한의 성적으로 보답하겠다. 시즌 챔피언은 힘들겠지만 그래도 그 어떤 팀이 우리를 우습게 여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오토레이싱: 올 시즌 달라진 규정(예선방식과 타이어 사용 개수 등)에 대한 방안은?

헌터 인제레이싱: 타이어는 한국타이어의 후원을 받는다. 그렇지만 그렇다고 다른 팀보다 타이어가 여유 있지는 않을 것 같다. 예선과 결선 타이어를 각각 새것을 쓸 수도 있을 것이기에 조금 기대를 하고 있다. 이에 대한 팀의 대응방안은 사실 아직 이렇다하게 정한 건 없다. 일단 개막전에 우리가 생각한 부분을 테스트해보아야 나머지 시즌에 대한 계획이 설듯 하다.

 

오토레이싱: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올해는 4경기를 치러 그 어느 때보다 적응력이 중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헌터 인제레이싱: 정연일 군과 제가 아마도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주행 횟수는 가장 많을 것 같다. 우리 모두 거기서 인스트럭터를 2년간 했기에 코스에 대한 적응은 문제가 아니다. 다만 시퀀셜미션으로 바뀌어 이에 대한 적응을 하는 게 우선일 것 같다.

 

오토레이싱: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것 같다. 더 나가려면?

헌터 인제레이싱: 대기업들의 좀 더 과감한 투자 특히 국내 자동차회사들의 관심이 필요하다. 이제는 모터스포츠가 외국처럼 가족들이 관람할 수 있는 그런 스포츠가 되었으면 한다.

 

오토레이싱: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은?

헌터 인제레이싱: 아직은 시즌 전이라 말을 아끼고 싶다.

Be the first to comment on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슈퍼 6000클래스 출사표③ 헌터 인제레이싱, “어렵게 출전하는 만큼 최대한 좋은 결과 내겠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