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AMG, DTM에서 철수하고 포물러E 참가

메르세데스 벤츠가 24일 공식 SNS를 통해 2018 시즌을 끝으로 DTM에서 철수하고 포뮬러E에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2017년 DTM에 출전하는 벤츠 C클래스 경주차들(사진:DTM)

2017년 DTM에 출전하는 벤츠 C클래스 경주차들(사진:DTM)

메르세데스 벤츠 AMG의 모터스포츠 책임자인 토토 볼프는 “그동안 우리의 DTM 활동은 우리의 모터스포츠 역사에서 언제나 중요한 장이 될 것”이라며 “그동안 벤츠를 DTM에서 가장 성공한 매뉴팩처러가 되도록 헌신해준 모든 팀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을 이었다. 이어 그는 “우리 모두가 떠나는 것이 힘들지만  그전까지 최대한 많은 타이틀을 획득하도록 노력하겠다. 우리는 DTM 팬들에게 많은 짐을 지고 있다”고 철수의 뜻을 밝혔다.

벤츠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젠스 티에머는 “DTM을 떠나는 것은 우리의 모터스포츠 역사의 한 시대가 마감된다는 의미”라며 “우리 팀과 드라이버, 파트너들의 헌신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우리는 고객과 팬들을 위해 새로운 방향으로 출발할 때다. 미래에 배터리 구동방식 전기차 생산을 준비하는 벤츠에게 포뮬러E는 성능을 확인할수 있는 매혹적인 곳”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벤츠는 1980년대 말부터 현재 DTM의 전신인 독일 투어링카 모터챔피언십(Deutsche Tourenwagen Meisterschaft)에 출전했고, 2000년 DTM이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eutsche Tourenwagen Masters)로 재출범하는데 크게 기여했자. 총 9회의 매뉴팩처러즈와 7차례 드라이버즈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했다.

한편 벤츠의 철수로 DTM의 타격이 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2017 DTM 개막전 스타트 장면(사진:DTM)

2017 DTM 개막전 스타트 장면(사진:DTM)

Be the first to comment on "메르세데스 벤츠 AMG, DTM에서 철수하고 포물러E 참가"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