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A와 KARA, “교통사고로 매일 3,500여 명 사망. 대책 캠페인 본격 가동”

(사)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손관수 협회장)가 8월28일 서울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Action For Road Safety’ 한국 캠페인 발대식을 열며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한 공익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가 ‘Action For Road Safety’ 한국 발대식을 28일 개최했다. 사진=KARA

대한자동차경주협회가 ‘Action For Road Safety’ 한국 발대식을 28일 개최했다. 사진=KARA

이 캠페인은 UN의 제청으로 국제자동차연맹이 전개하고 있는 것으로 지난 2011년부터 오는 2020년까지 10년간 전 세계에서 500만 명의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사)대한자동차경주협회, 교통안전공단, SK텔레콤, 동부화재, 현대자동차, BMW그룹코리아, 넥센타이어, 홍선생미술, 제이씨데코코리아, ㈜슈퍼레이스, CJ대한통운, CGV, 인제스피디움 등 13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한다.

이 캠페인은 기존의 주입식 정보 전달 방식 캠페인과 달리, 운전자들의 적극적인 행동 개선을 유도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8월28일부터 9월27일까지 한 달간 SK텔레콤 T맵내 ‘200km 안전운전 하기’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들의 운전습관을 계측하여, 바른 운전을 한 상위 200명에게 시상을 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T맵 사용자가 월 1,000만 명에 달하는데다 급가속 및 급출발 자제, 과속 및 교통법규 준수 등 안전과 직결된 행동으로 순위를 가리는 스포츠 게임형 이벤트인 만큼 역대 국내 유관 캠페인 중 가장 적극적인 참여와 실체적 행동 개선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입상자 경품은 자동차 문화 및 안전운전에 도움을 주는 상품 위주로 구성된다. 1등에게는 최고 수준 인기 자동차경주 대회인 세계랠리선수권(WRC) 현대 월드랠리팀 유럽 경기 VIP 참관권(1인 2매 1,500만원 상당)을, 2등 10명에게는 교통안전공단이 제공한 최첨단 운전자지원장치 ADAS(130만원 상당)를 제공한다. 넥센타이어의 렌탈 서비스 넥스트레벨 상품권 10장도 준비했다. 이밖에 국내 최고의 자동차경주 대회인 슈퍼레이스 VIP 및 일반 참관권, 최신형 테블릿PC, 스마트워치, 인제스피디움호텔 숙박권, CGV입장권 등 푸짐한 상품을 마련했다.

손관수 협회장은 “하루 3,500여명이 교통사고로 목숨을 읽는 현실을 한국은 물론 전 세계가 극복해야 할 문제”라며 “FIA의 글로벌 교통안전 취지에 공감해 단순한 구호가 아닌 현실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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