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TCR 코리아 종합시상식, ‘올해의 드라이버’는 시즌 챔피언 강병휘

TCR 코리아가 5일 서울 종로구 서울극장에서 2018 시즌 종합시상식을 가졌다.

2018 TCR코리아 종합시상식이 열린 서울극장 앞에 전시된 현대 i30TCR와 폭스바겐 골프TCR 경주차(왼쪽부터)

2018 TCR코리아 종합시상식이 열린 서울극장 앞에 전시된 현대 i30TCR와 폭스바겐 골프TCR 경주차(왼쪽부터)

‘클로징 라운드’ 라는 주제로 올 시즌을 마무리한 이번 종합시상식은 하이라이트 영상 상영 및 경기 운영에 도움을 준 후원사들에게 수여하는 공로상과 출전 드라이버들 중 각 부문에서 특별한 기록을 세운 특별상, 그리고 팀 성적에 따라 부여되는 본상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의 경주차’는 현대 i30 TCR, ‘올해의 레이싱팀’은 인디고레이싱팀에 돌아갔다. 드라이버즈 챔피언을 차지한 강병휘(인디고레이싱)와 2위 앤드류 김(이레인 레이싱) 그리고 정남수(브랜뉴 레이싱)에게 ‘올해의 드라이버상’과 각각 1,000만원, 700만원, 500만원의 상금이 부상으로  수여되었다. 여기에 챔피언 강병휘에게는 2019년  TCR 말레이시아 출전자격 및 지원이 추가 특전으로 주어졌다.

2018 TCR 코리아 드라이버즈 챔피언에 오른 강병휘와 시상을 맡은 전홍식 (주)KMB대표

2018 TCR 코리아 드라이버즈 챔피언에 오른 강병휘와 시상을 맡은 전홍식 (주)KMB대표

드라이버즈 챔피언십을 차지한 강병휘는 “초대 챔피언이 되도로 도움을 주신 팀과 팀원들, 관계자 분들 외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  시즌 내용에서는 아쉬운 부분도 많았고 본의 아니게 경기 중 추돌로 피해를 끼친 드라이버분들께 죄송하다”면서 “내년 시즌에는 더욱 열심히 노력해서 완벽에 더 가까운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TCR 코리아 주관사인 (주)KMB의 전홍식 대표는 “올 시즌 어려운 상황에서 시작한 TCR 코리아에 보여주신 팀과 드라이버, 그리고 관계자 및 팬분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2019시즌 총 6경기 11라운드로 확대된 경기 일정과  아시아 포뮬러 르노, 르노 클리오 컵, 차이나 엔듀런스 레이스등 새롭게 서포트 레이스로 참여하는 레이스와 함께 더욱 재미있고 알찬 레이스로 꾸며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전대표는 “TCR 코리아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한 현대가 자사의 TCR 경주차를 세계 최초로 리스 형태로 공급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폭스바겐과 아우디도 자사의 경주차를 구매할 경우 한국에서의 관세를 면제하기로 했다. 이에따라 신규로 참여하려는 팀 및 드라이버들의 부담이 줄어들어 더욱 많은 참가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인사말하는 전홍식 대표

인사말하는 전홍식 대표

 

Be the first to comment on "2018 TCR 코리아 종합시상식, ‘올해의 드라이버’는 시즌 챔피언 강병휘"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