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자동차경주협회, 스포츠안전공제 서비스로 경기 참가회원 혜택 강화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가 공인경기에 참가하는 회원들의 혜택을 늘린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가 스포츠안전공제 서비스로 경기 참가회원의 혜택을 강화한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가 스포츠안전공제 서비스로 경기 참가회원의 혜택을 강화한다.

KARA 관계자는 “올 시즌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스포츠안전재단이 시행하는 스포츠안전공제 서비스에 경기 참가회원들을 가입시키기로 했다”며 “드라이버, 오피셜, 미캐닉 등 라이선스 소지자들은 개인 부담 없이 KARA가 자체 사업비로 보험료를 일괄 부담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서비스 가입으로 경기 중 발생한 사망 사고는 물론 치료 및 입원비, 골절 수술비, 후유 장애 등에 대한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스포츠안전공제서비스는 모터스포츠를 비롯한 스포츠 활동 중 발생하는 상해에 대한 보상을 위해 개발된 일종의 보험 상품이다.

KARA는 공인 대회에서 발생하는 벌금과 협회 매출액의 일부분(3%)을 출연, ‘모터스포츠 세이프티 펀드’를 조성키로 했다. 보험만으로 충분한 보장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심각한 사고 상황에 대비하고, 회원들에게 최소한의 안전을 보장키 위해서다. 올해는 경기 중 사망 및 심각한 부상을 당한 회원에게 500만원~2,000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관련 사항은 KARA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7032)

Be the first to comment on "대한자동차경주협회, 스포츠안전공제 서비스로 경기 참가회원 혜택 강화"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WP2Social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