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5와 3.5 터보 적용한 GV80 가솔린 출시로 라인업 완성

제네시스가 9일 럭셔리 플래그십 SUV GV80 가솔린 모델을 출시했다.

제네시스가 SUV GV80 신규 2.5 터보, 3.5 터보 엔진을 최초 적용한 가솔린 모델을 출시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가 SUV GV80 신규 2.5 터보, 3.5 터보 엔진을 최초 적용한 가솔린 모델을 출시했다. 사진=현대자동차

신규 2.5 터보, 3.5 터보 엔진을 최초 적용해 3.0 디젤과 함께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가격은 2.5 터보 6037만원, 3.5 터보 6587만원부터(개별소비세 1.5% 기준).

2.5 터보는 최고출력 304마력(PS), 최대토크 43.0kgf·m 등 역동적인 동력 성능을 갖췄고, 복합 연비는 9.7km/ℓ다(5인승, 2WD, 19인치 타이어 기준). 3.5 터보는 최고출력 380마력(PS), 최대토크 54.0kgf·m 등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갖춰 복합 연비는 8.6km/ℓ다(5인승, 2WD, 20인치 타이어 기준).

GV80 2.5, 3.5 터보는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 수냉식 인터쿨러 등으로 연비 효율과 응답성능을 높였다.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은 연료를 연소실 내부에 직접 분사하는 가솔린 직분사, 연료를 연소실 입구 흡기 포트에 분사하는 다중 분사의 장점을 융합해 주행조건에 따라 최적의 분사 방식을 적용한다. 수냉식 인터쿨러는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의 온도를 냉각수를 통해 빠르게 냉각시켜 터보 차저의 응답성을 높여준다. 이로써 향상된 가속감과 함께 다양한 환경 조건에서도 역동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2.5 터보는 냉각수 흐름 및 온도를 제어하는 ‘가변 분리 냉각 시스템’, 3.5 터보는 실린더 정중앙 부위에서 연료를 분사해 연소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연비를 개선하는 ‘센터 인젝션(Center Injection)’ 등이 적용됐다. 3.5 터보는 20인치 미쉐린 타이어 및 휠, 전륜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가 기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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