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1600 운영사 FMC, 모터스포츠 오프라인 매체 ‘서킷 매거진 발간’

국내 모터스포츠츠 전문 매체 ‘서킷 매거진(the Circuit Magazine)’이 발행된다.

모터스포츠 전문 매체 서킷 매거진이 발간된다.

모터스포츠 전문 매체 서킷 매거진이 발간된다.

한국형 포뮬러 KF1600의 운영사인 포뮬러매니지먼트컴퍼니(FMC, 대표 선은정)가 발행하는 이 매체는 매월 말일 독자들과 만날 계획이다. 전문매체의 특성을 살려 국내 모터스포츠는 물론 F1 GP와 월드랠리챔피언십(WRC) 등 해외 소식 등이 실리게 된다. 무엇보다 국내 모터스포츠의 발전과 대중화를 위한 발간을 목적으로 하고 있어 풀뿌리 모터스포츠에도 관심을 기울일 방침이다.

FMC의 김도형 총괄 본부장은 “국내 여건상 모터스포츠 오프라인 매체의 발행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며 “그럼에도 자동차경주의 대중화를 향한 걸음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 싶다는 판단에서 발간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본부장은 “정보의 신속성 등에서는 온라인을 따라가기 어렵지만 모터스포츠 현장에서 화제를 모을 수 있는 내용을 담을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할 계획”이라고 다짐했다.

서킷 매거진을 구성하는 컨텐츠와 편집 등 제작은 <오토레이싱>에서 맡는다. 오토레이싱은 오프라인 매체 발간 경험과 온라인 사이트 운영 등을 통해 모터스포츠 전문 매체로서 자리를 잡고 있다. 오토레이싱 김태종 편집장은 “정확하면서도 따뜻한 소식을 전하는 서킷 매거진이 될 수 있도록 정성을 기울이겠다”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발간을 결정해 주신 FMC와 선은정 대표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창간호는 커버스토리로 KF1600을 집중적으로 조명하고, 국내 최고의 자동차경주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과 세미프로 레이싱 대회 ‘코리아스피드레이싱(KSR)’, ‘F1 그랑프리’, ‘라이프 스타일’ 등으로 구성했다.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레이스 디렉터를 맡는 이영배 감독이 컬럼을 보내왔고, 올 시즌은 슈퍼6000 클래스에서 활약하는 최해민이 관련 글을 기고했다.

서킷 매거진과 관련한 내용은 autoracing@daum.net 으로 문의하면 된다.

Be the first to comment on "KF1600 운영사 FMC, 모터스포츠 오프라인 매체 ‘서킷 매거진 발간’"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