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페레스, 코로나19 바이러스 양성반응으로 영국 그랑프리 불참

FIA와 F1 그리고 영국 그랑프리측은 30일(현지시각) “F1 드라이버 셀지오 페레스(레이싱포인트)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양성반응이 나왔다”고 발표했다.

세르히오 페레즈(사진=레이싱 포인트)

세르히오 페레즈(사진=레이싱 포인트)

이에 따르면 페레스는 영국 GP를 앞두고 출전 드라이버 및 팀원, 경기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사에서 결과가 나오지 않아 목요일 예정되었던 기자회견에 불참했고, 재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왔다. 이에따라 페레즈는 격리상태에 들어갔고 이번 주말 2020 F1 영국 그랑프리에 불참한다.

경기가 열리는 실버스톤 서킷도 일시 폐쇄되어 페레스가 방문했던 곳이나  접촉했던 인원들에 대한 지역 보건당국과 F1측으로부터 긴급역학조사 및 방역 조치가 시행중이다.

한편 영국 그랑프리의 연기는 현재까지 검토되고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페레즈의 소속팀 레이싱포인트 역시 2대 체제로의 출전 준비를 정상 진행중이다. 현재 레이싱포인트는 엔진 공급업체인 메르세데스와의 협의에 따라 에스테반 구티에레즈(전 자우버, 하스)와 스토폴 반두른(전 멕라렌, 현 메르세데스 포뮬러E 드라이버)을 메르세데스 F1팀과 공동으로 예비 드라이버로 기용하고 있다.

 

Be the first to comment on "S. 페레스, 코로나19 바이러스 양성반응으로 영국 그랑프리 불참"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