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최종전 슈퍼6000] 포디엄의 주인공 1~3위 김재현·정의철·황진우

11월 29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 최종전에서 1~3위를 한 김재현(볼가스모터스포츠), 정의철(엑스타레이싱), 황진우(준피티드레이싱)가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다음은 회견내용을 문답식으로 정리한 것이다(편집자).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 최종전 1~3위 기자회견. 김재현(가운데)이 우승했고 정의철(왼쪽)과 황진우가 2, 3위를 했다. 사진=전현철 기자

입상 소감을 밝히면?

김재현: 시즌 챔피언 정의철 드라이버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또한 연속 3위를 해 포디엄에 오른 황진우 드라이버께도 축하드린다. 그리고 추워진 날씨에 전날 사고로 부서진 차를 수리하기 위해 미캐닉들이 많이 고생했다.

정의철: 여러 가지로 기쁜 날이다. 마지막 라운드에 안전하게 포디엄에 오를 수 있어 다행이다. 시리즈 챔피언이 되는 과정에 여러 변수가 있었지만 운이 많이 따라줬던 것 같다. 너무 잊을 수 없는 기쁜 날이다.

황진우: 최종전에서도 3위를 해 기쁘다. 정의철의 시리즈 챔피언을 축하한다. 저에게 있어서는 팀 이적하고 감독이란 부담감에서 벗어났다. 우승을 비롯해 이틀 연속 포디엄에 올라 소속팀에게 보답할 수 있어 다행이었다. 내년 시즌도 기대가 된다.

 

(황진우) 최명길이 3위를 할 경우 정의철의 시즌 챔피언은 불가능했다. 앞에는 정의철 뒤에는 최명길이 있었는데?

포디엄 피니시를 생각했기에 방어가 우선이었지만 공격도 필요했다. 이 때문에 자신만의 위한 레이스를 펼칠 수밖에 없었다. 반 바퀴를 남겨놓고는 욕심을 버리고 3위를 지키려고 했다.

 

(김재현) 우승을 예감한 순간이 있었는가?

연속적으로 SC 상황이 아니었다면 무난했을 것이라는 생각은 했다. 페이스 조절 없이 달리려고 했지만 SC 상황에서 타이어 온도가 떨어져 포메이션 랩만으로 열을 올리기 어려웠다. 그 이후부터는 한 순간도 방심할 수 없었다.

 

(황진우) 경기 막판 장현진을 넘어서며 3위가 확정됐는데?

적기 상황 후 장현진의 뒤에 붙었고, 이 때문에 내가 추돌한 것 아니냐는 오해도 있었던 것 같다. 정말 순식간에 장현진이 스핀하면서 지나쳤다. 그가 멈췄더라면 큰 사고로 이어질 뻔 했다. 그에게는 불운이었지만 나로서는 사고가 나지 않아 천만다행이었고, 3위까지 진출했다.

 

(김재현) 전반적으로 레이스 전체를 리드했지만 고비도 있었을 듯한데?

오프닝 랩에서 스핀을 했을 때였던 것 같다. 정의철과 자리다툼에서 접촉이 있었던 게 가장 힘든 위기였다. 그리고 적기 이후에 연달아 나온 SC 상황도 압박감을 줬다.

 

(정의철) 최종전에서는 신경을 써야 할 상황도 많았을 것 같은데?

시즌 챔피언을 결정짓는 라운드여서 다양한 상황을 준비해야 했다. 김재현의 페이스가 빨랐지만 SC 상황에서는 기회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반대로는 뒤차와 거리가 좁혀져 위기이기도 했다. 팀 무전을 통해 2위만 지키면 시즌 우승이라는 이야기에 무리한 추월은 자제했다. 다행히 황진우가 3위를 해 고비를 넘겼다. 룸미러를 통해 황진우와 그 뒤의 최명길을 확인하고 황진우를 경계하면서도 그가 최명길을 막아주길 응원했다.

 

(김재현) SC 해제 후 정의철과 나란히 달리는 상황이었는데?

타이어가 빠르게 식었고 다시 열이 올라오지 않았다. 상대적으로 정의철의 타이어 성능이 “더 좋았던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든다.

 

기자회견을 마친 후 가장 먼저 할 일이 있다면?

김재현: 땀을 너무 많이 흘렸다. 우선 씻고 팀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겠다. 내년 시즌 준비도 눈앞에 닥쳤다.

정의철: 축하 메시지가 많이 들어와 있다. 답을 해주고, 부모님이 너무 좋아하실 것 같다. 연락을 드릴 예정이다.

황진우: 팀원들과 오늘을 즐길 예정이다. 물론 현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짧게 끝내겠다.

(154)

Be the first to comment on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최종전 슈퍼6000] 포디엄의 주인공 1~3위 김재현·정의철·황진우"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WP2Social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