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동차연맹(FIA), 2021 F1 GP 엔트리 리스트 발표… L. 해밀턴, 내년에도 메르세데스에서~

국제자동차연맹(FIA)이 12월 12일 2021 시즌 F1 엔트리 리스트를 발표했다.

국제자동차연맹이 2021 F1 엔트리 리스트를 발표했다. 사진=레드불

이에 따르면 레드불과 알파타우리는 각각 1명의 드라이버만 결정됐고, 나머지는 미정으로 남겨 놨다. 올 시즌을 끝으로 메르세데스와 계약이 종료된 루이스 해밀턴은 이미 메리스데스 드라이버로 등록이 되어있다. 그리고 몇몇 팀이 이미 밝힌 것처럼 명칭을 바꾸고 있다.

메르세데스와 해밀턴의 계약은 올해 말까지로 되었지만 현시점에서 계약연장은 발표되지 않고 있었다. 그러나 12일 FIA가 발표한 2021 시즌 엔트리 리스트에는 메르세데스 드라이버로 해밀턴의 이름이 등재돼 있다. 이에 따라 최소한 2021 시즌에는 잔류할 것으로 공식 밝혀졌다.

레드불은 막스 페르스타펜만 등록이 되어 있다. 이에 따라 팀 동료 알렉산더 알본의 잔류 여부를 검토중이다. 알파타우리는 피에르 가즐리만 리스트에 올랐다. 현 드라이버인 다닐 키브얏을 대신해 레드불과 혼다의 주니어 드라이버인 츠노다 히로키가 기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새로 이름을 올린 드라이버는 2년 공백을 거쳐 ‘알피느(르노)’로 F1에 복귀하는 페르난도 알론소, 믹 슈마허와 니키타 마제핀(이상 하스) 등 3명이다. 알론소는 ‘14’, 슈마허 ‘47’, 마제핀 ‘9’를 단다. 세바스티안 베텔이 페라리에서 애스턴마틴(레이싱포인트)으로 팀을 옮겼고, 카를로스 사인츠가 맥라렌에서 페라리로, 다니엘 리카르도(르노)가 맥라렌에서 새로운 경력을 시작한다.

몇몇 팀도 이미 발표한 것처럼 명칭을 변경했다. 레이싱포인트는 ‘애스턴마틴 BWTF1팀’이 되어 타이틀 스폰서로 BWT가 남는 것으로 알려졌다. 파트너 애스턴마틴을 잃는 레드불은 ‘레드불 레이싱’이다. 르노는 또 ‘알피느 F1팀’으로 이름을 바꿨다. 맥라렌은 르노와 결별하고 내년부터 메르세데스 파워 유닛을 탑재한다.

2021 F1 Entry List

드라이버 섀시 엔진
메르세데스AMG L. 해밀턴-44 메르세데스 메르세데스
V. 보타스-77
레드불레이싱 M 페르스타펜-33 레드불레이싱 혼다
TBA
알피느 F. 알론소-14 알피느 르노
E. 오콘-31
애스턴마틴 BWT S. 베텔-5 애스턴마틴 메르세데스
L. 스트롤-18
알파타우리 P. 가즐리-10 알파타우리 혼다
TBA
페라리 C. 르클레르-16 페라리 페라리
C. 사인츠-55
맥라렌 D. 리카르도-3 맥라렌 메르세데스
L. 노리스-4
윌리엄즈 J. 러셀-63 윌리엄즈 메르세데스
N. 라티피-6
알파로메오 K. 라이코넨-7 알파로메오 페라리
A. 지오비나찌-99
하스 N. 마제핀-9 하스 페라리
M. 슈마허-47

 

 

(247)

Be the first to comment on "국제자동차연맹(FIA), 2021 F1 GP 엔트리 리스트 발표… L. 해밀턴, 내년에도 메르세데스에서~"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WP2Social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