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WRT T. 뉴빌, 올 시즌 개막 1주일 앞두고 코드라이버 전격 교체한 배경은?

현대 월드랠리팀(WRT)의 티에리 뉴빌이 코드라이버를 전격 교체해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21년 현대 WRC 드라이버 라인업 사진에 올라와있는 티에리 뉴빌(왼쪽)과 니콜라스 길솔(사진=현대 모터스포트)

뉴빌은 15일(현지시각) 자신의 SNS를 통해 “코드라이버를 마틴 와이데거(Martijn Wydaeghe)로 교체한다”며 “지난 10년간 좋은 기억을 함께해준 니콜라스 길솔(Nicolas Gilsoul)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뉴빌은 2012년부터 니콜라스 길솔과 팀을 이루어 WRC에 출전, 통산 13승을 함께 일궈냈다. 이 번주 초에 발표된 2021년 드라이버 라인업 공개에도 포함됐고, 최근 진행된 공식 테스트주행도 함께 했다. 특히 시즌 개막(1월 21일)을 불과 1주일여 남긴 상태에서 코드라이버를 교체했다는 점에서 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뉴빌의 새 파트너 와이데거는 2015년 SBS 랠리 드라이버 육성 프로그램 <더 랠리스트>의 우승자 자격으로 2016년부터 2년간 현대 월드 랠리팀에서 활동한 임채원의 코드라이버로 함께 활동했었다.

임채원(오른쪽)과 함께 활동하던 때의 마틴 와이데거(사진=마틴 와이데거 SNS)

(171)

Be the first to comment on "현대 WRT T. 뉴빌, 올 시즌 개막 1주일 앞두고 코드라이버 전격 교체한 배경은?"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WP2Social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