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26일,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코리아둘레길 걷기여행 관광 활성화 및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관광공사는 2015년부터 ‘대한민국을 재발견하며 함께 걷는 길’을 비전으로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연결해 약 4,500km에 달하는 걷기여행길인 코리아둘레길을 조성하고 걷기여행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보험공단의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 연계 코리아둘레길 홍보, 국민의 건강생활 실천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협력 등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의 아름다운 풍경과 특별한 경험이 어우러진 곳, 우리의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경험을 선사할 신규 우수웰니스관광지 13개소를 선정, 발표했다.한국관광공사는 기존의 ‘추천웰니스관광지’를 올해 ‘우수웰니스관광지’로 새롭게 명명해 브랜드 이미지를 개편하고 국내외 홍보 지원,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원해 치유 명소로서의 명성을 더욱 높여나갈 예정이다. 이번 ‘우수웰니스관광지’는 전국 17개 광역지자체로부터 우수한 웰니스관광지와 시설을 추천받아 서면, 현장평가, 심의위원회의 단계별 심사
한국관광공사는 케이케이데이 주식회사(대표 첸밍밍, 이하 KKday)와 지난 2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신규 K-관광콘텐츠 발굴을 통한 방한객 지역 유치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KKday는 글로벌 자유여행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교통패스, 입장권, 액티비티 등 92개국 550개 도시, 30만여 개의 현지투어를 제공 중이며 월간활성사용자수(MAU)가 9백만 명에 이르는 아시아 대표 여행플랫폼이다.이번 협약은 올해 공사에 신설된 ‘관광콘텐츠전략본부’를 중심으로 시장성과 시의성을 갖춘 K-관광콘텐츠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
레드페이스가 최상의 시원함으로 여름을 대비할 수 있는 ‘2024 아이스 컬렉션’을 선보였다.아이스 컬렉션은 매년 레드페이스가 선보이고 있는 냉감 기능 라인이다. 브랜드 자체 개발 소재 ‘아이스’를 적용해 쿨링감과 자외선 차단 등 여름철 야외 활동에 필요한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아이스’는 레드페이스만의 오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냉감 소재로, 아미드계 원사의 영구적인 냉감 성질이 최상의 쾌적함을 부여한다. 착용 시 체온이 내려가는 듯한 효과를 줘 덥고 습한 날씨에도 컨디션을 산뜻하게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나노 기술을 접
한국관광공사는 19일 카카오와 코리아둘레길 연계 국내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관광공사는 2015년부터 ‘대한민국을 재발견하며 함께 걷는 길’을 비전으로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연결해 약 4,500km에 달하는 걷기여행길인 코리아둘레길을 조성하고 걷기여행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공사와 카카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와 연계한 코리아둘레길 브랜드 홍보’, ‘카카오메이커스 연계 코리아둘레길 상품개발’,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상호 인정하는 여러 분야’에
레드페이스가 전천후로 착용하기 좋은 남녀 기능성 재킷을 출시했다.라이트 타슬란 후디 재킷은 레드페이스만의 노하우를 접목한 자체 개발 소재 쉘텍스 라이트를 적용해 방풍 기능과 내구성이 뛰어난 기능성 재킷이다. 이에 날씨 변화가 잦은 봄철에도 체온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으며, 많은 움직임에 마찰이 잦아도 옷감이 마모될 가능성이 적다.점점 따뜻해지는 날씨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후면에 통풍구도 적용했다. 이에 신체에서 발생하는 땀과 열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해 줘 격한 활동은 물론, 장시간 착용 시에도 쾌적한 컨디션을 선사한다
올해 첫 대형 인센티브 단체가 한국을 방문하면서 방한 인센티브관광 시장에 청신호가 켜졌다.한국관광공사는 중국 10대 제약회사 중 하나인 수정제약그룹 인센티브 단체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수정제약그룹은 1995년에 설립된 중국민영제약회사로 임직원 10만여 명, 자산 170억 위안을 보유하고 있다. 수정제약그룹은 매년 임직원 대상 해외 인센티브 관광을 진행하는 중국 제약회사로 공사의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통해 2019년 한국을 처음으로 방문했다. 엔데믹 이후, 2023년에 이어 올해는 두 번에 걸쳐 한국을 찾는다. 1차로 지난 15일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12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성수동 소재 리얼월드 성수에서 문화관광축제 팝업 ‘구석구석 가게’를 선보인다.‘구석구석 가게’ 팝업은 오는 5월에 개최되는 담양대나무축제, 춘천마임축제 등 총 15개 문화관광축제를 MZ 인기 명소인 성수동에서 홍보하며, 젊은 세대의 축제 현장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했다.팝업 방문객은 마트(Mart) 콘셉트로 구성된 체험형 공간에서 미션투어를 통해 문화관광축제를 즐길 수 있다. 개인 취향에 맞는 물품을 장바구니에 담는 것으로 시작해 미션을 수행하면서 축제에 대한
한국관광공사는 삼성전자와 11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코리아둘레길 연계 걷기여행 및 삼성 헬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관광공사와 삼성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 헬스 연계 코리아둘레길 홍보’, ‘양 기관 플랫폼 활용’, ‘코리아둘레길 브랜드 및 삼성 헬스 홍보’, ‘걷기 데이터 분석 및 활용’ 등 여러 분야에서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한국관광공사는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연결해 약 4,500km에 달하는 코리아둘레길을 조성하고 대국민 걷기여행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공사는 이번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8일부터 4월 11일까지 미국 마이애미에서 ‘씨트레이드 크루즈 글로벌’에 참가해 크루즈 유치 및 국내 기항지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씨트레이드 크루즈 글로벌은 세계 최대 크루즈 박람회로 전 세계 120개국 이상, 580여 개 선사와 크루즈관광 관련 기관이 전시에 참가했고 관람객은 1만여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한국관광공사는 국내 5대 크루즈 기항지(부산, 인천, 속초, 여수, 제주) 지자체와 지역관광공사 및 항만공사 등 11개 기관과 공동으로 ‘크루즈 코리아’ 홍보관을 운영했다. 국내 기항지의 특색 있는 크루
레드페이스가 뛰어난 기능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겸비해 다양한 야외 환경 속에서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남성용 아웃도어룩을 선보였다.콘트라 레이 재킷은 레드페이스의 자체 개발 기능성 소재 콘트라텍스 윈드 프로를 적용해 방풍 기능과 투습 기능이 모두 뛰어나다. 이에 아침부터 저녁까지 기온 차가 크게 일어나는 봄철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후드와 주머니에는 디테일을 더해 실용성과 스타일도 강화했다. 후드는 탈부착형으로 날씨나 취향에 따라 후디 재킷 또는 집업 재킷으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오른팔 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관광 사진기자단 ‘프레임코리아’를 모집한다.올해 2기를 맞이한 프레임코리아(이하 기자단)는 한국의 지역별 특색을 담은 다채로운 사진을 통해 대한민국을 홍보하는 기자단으로 올해 15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되는 기자단에게는 관광 사진 촬영법과 현장 촬영 교육의 기회가 주어지며, 매월 촬영 미션을 통해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된다. 이들은 5월 발대식 이후 오는 11월까지 권역별로 활동하게 된다.사진으로 한국을 알리고 싶은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모집 기간은 9일부터 28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24년 강소형 잠재관광지’ 13곳을 선정해 발표했다.‘강소형 잠재관광지’는 인지도는 낮으나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 관광지를 발굴해 육성하는 사업으로 2019년부터 공사와 지자체가 공동으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 선정된 곳은 경인아라뱃길(인천 계양권역), 한국만화박물관(부천), 영월관광센터(영월), 에듀팜 관광단지(증평), 태학산 자연휴양림(천안),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남원), 의재문화유적지(의재미술관 일원, 광주 동구), 고흥우주발사전망대(고흥), 다대포 해변공원(부산 사하구), 슬도(울산
한국타이어가 LS네트웍스(대표 문성준)의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와 협업해 올터레인(ALL-TERRAIN) 트레일 러닝화 ‘사패(SAPAE)’를 출시한다.한국타이어와 프로-스펙스의 협업 제품 출시는 이번이 네 번째다. 스니커즈, 운동화, 러닝화, 골프화에 이어 트레일 러닝화를 출시함으로써 한층 다양한 일상 상황들로 고객들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하고 한국타이어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새롭게 출시된 올터레인 트레일 러닝화 ‘사패’는 거친 오프로드 환경에서 러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아웃솔 내측 중심
레드페이스가 아웃도어부터 일상까지 활용하기 좋은 콘트라 액티브 프린트 우먼 재킷을 출시했다.이 재킷은 골반까지 오는 숏한 기장과 오버핏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 벌로도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고, 아웃도어 팬츠뿐만 아니라 레깅스, 데님 팬츠 등 다양한 하의에 매치하기 좋다. 자체 개발 기능성 소재 ‘콘트라텍스 윈드 프로’가 적용돼 방풍 기능과 투습 기능이 우수하다. 외부의 찬바람은 차단하고 내부의 습기와 열기는 빠르게 배출해 준다. 재킷 후면에는 별도의 통풍구도 적용돼 있어 기온이 높은 한낮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카카오는 4월 3일부터 5월 9일까지 ‘2024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개최한다.올해 12회 차인 이번 공모전은 한국관광공사가 보유한 약 280만 건의 개방 관광데이터 ‘투어API(한국관광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관광정보를 OpenAPI 형태로 개방해, 민간에서 다양한 앱ㆍ웹 서비스 개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와 카카오의 오픈API 및 기타 공공데이터API를 활용해 다양한 신규 또는 융복합 관광서비스 발굴을 목표로 한다. 지난해 공모전에서는 AI 영상분석 기반의 여행정보 앱 ‘비트리비’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일부터 5월 12일까지 서울 청계천 소재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기념, 코리아 익스프레스 로드 팝업을 선보인다.이번 팝업 전시회에는 세계적으로 높아지는 케이팝, 드라마에 대한 인기뿐만 아니라 한국의 일상과 전통문화 등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하이커 그라운드 1층부터 5층까지 각기 다른 주제로 풍성한 콘텐츠를 채웠다. 관람객은 한국방문의 해 캐릭터 ‘하니와 꾸기’ 조형물이 설치된 야외마당을 지나 1층 하이커월에서 3D 특별 영상을 만날 수 있다.2층에는 한국공예·디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가파른 회복세를 보이는 중국인 방한 수요에 맞춰 직접적인 유치 활동에 나섰다.한국관광공사는 최근 한·중 문화관광 활성화 및 중대형 교류단체 유치를 위해 중국 산둥지역 중심의 산동아태국제여행사그룹, 현지 유관협회 등 4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산둥지역은 한국과 인접하고 항공 및 페리 등 다수의 교통편으로 단체관광 비중이 높은 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스포츠, 문화예술 분야의 교류단체를 집중적으로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봄꽃, 단풍 시기 한중문화교류 테마상품, 서예 교류 단체, 태권도 연수단체
레드페이스가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적합한 남녀 기능성 재킷을 선보였다.콘트라 액티브 포인트 재킷은 ‘콘트라텍스 윈드 프로’가 적용돼 방풍 기능과 땀을 배출시키는 투습 기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배출돼 일몰 후엔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져 자칫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봄철 산행에 제격이다. 또한, 재킷 안쪽에는 메시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을 높인 데다 후면에 별도의 통풍구가 있어 신체에서 발생한 땀과 열기를 더욱 빠르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사용자를 위한 세심한 디테일도 주목할 만하다. 후드는 탈
한국관광공사가 28일부터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내나라여행박람회(3.28~31)’에서 대형 테마관을 운영한다.내나라여행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박람회로 올해는 약 200여 관련 기관 및 단체가 참가해 홍보부스 운영 및 여행상품 판매,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한국관광공사는 대형 테마관을 운영하며, 스마트관광도시, 무장애 열린 관광지, 한국관광 100선, 문화관광축제, 여행 정보 정기구독 서비스 ‘가볼래-터’, 코리아 둘레길, 자전거 여행길 30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