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모토라드가 레트로 로드스터 ‘뉴 R 12 nineT’와 스포츠 크루저 ‘뉴 R 12’를 공식 출시한다.BMW R nineT 시리즈는 라이딩 그 자체의 순수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BMW 모토라드의 대표적인 레트로 모터사이클로 국내 라이더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인업이다. 새롭게 출시한 뉴 R 12 nineT와 뉴 R 12는 R nineT의 전통적인 디자인 언어와 현대적인 기술을 적용하는 한편, 보다 자유로운 맞춤형 옵션을 제공하는 모듈러 개념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두 모델 모두 배기량 1,170cc의 공유랭식 2기통
매버릭 비냘레스(아프릴리아)가 스프린트 레이스에 이어 결선에서도 포디엄 정상을 밟았다.비냘레스는 서킷 오브 디 아메리카(길이 5.513km, 20랩=110.25km)에서 열린 2024 모토GP 제3전 아메리카스 GP를 41분09초503의 기록으로 주파하며 시즌 첫 승 축포를 쏘아 올렸다. 이에 따라 비냘레스는 모토GP 사상 최초로 3대 메이커(스즈키, 야마하, 아프릴리아)에서 우승한 라이더가 됐다. 강력한 신인 페드로 아코스타(가스가스)가 1.728초 뒤진 41분11초231로 2위를 했고, 41분12초206의 에네아 바스티아니니(두
일을 낼 것 같았던 매버릭 비냘레스(아프릴리아)가 스프린트 레이스 2연승을 질주했다.서킷 오브 디 아메리카(길이 5.513km, 10랩=55.13km)에서 열린 2024 모토GP 제3전 아메리카스 GP는 비냘레스가 20분27초825의 기록으로 피니시라인을 통과하며 체커기의 주인공으로 낙점을 받았다. 이에 따라 비냘레스는 앞선 포르투칼 GP에 이어 스프린트 레이스 2연승 축포를 쏘아 올렸다. 마르크 마르케즈(그레시니)가 2.294초 뒤진 2분30초119의 기록으로 2위를 하며 시즌 첫 시상대에 올랐고, 2분32초224의 호르헤 마틴(
아무래도 올해는 매버릭 비냘레스(아프릴리아)가 일을 낼 모양이다.비냘레스는 14일 서킷 오브 디 아메리카(길이 5.513km)에서 열린 2024 모토GP 제3전 아메리카스 GP 예선을 2분00초864의 기록으로 주파하며 올 시즌 첫 폴 포지션을 차지했다. 루키 시즌을 보내고 있는 페드로 아코스타(가스가스)가 0.328초 뒤진 2분01초192로 2위를 했고, 2분01초266의 마르크 마르케즈(그레시니)가 3위로 예선을 통과했다.첫날 프랙티스(Practice) 타임을 통해 아메리카스 GP의 예선 Q1과 Q2가 배정됐다. Q2로 직행한
리버티 미디어가 모토GP를 인수함에 모토2·3의 미래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F1 오너 그룹인 리버티 미디어가 지난 4월 1일 모토GP와 이를 운영하는 도르나 스포츠를 42억 유로(약 6조1,000억원)에 인수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모토GP의 앞날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모토GP의 방향성은? 그 방향성이 F1을 어느 정도 모방할 것인지에 대해 지금은 구체적으로 접근할 수 없어서다.현재 F1과 모토GP의 차이점은 바로 아래의 카테고리를 대하는 것에 있다. 모토2와 모토3는 각각 월드챔피언십 취급을 받아 모토GP 주말에
미쉐린코리아가 새로운 모터사이클 타이어 라인업인 미쉐린 파워 6, 미쉐린 파워GP2, 미쉐린 아나키 로드의 3종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130여년 이상 이륜 타이어를 개발해 온 미쉐린은 1891년 최초로 자전거 전용 타이어를 설계한 이래, 그동안 국제 모터사이클 연맹(FIM) 월드 챔피언십에서 500번 이상 우승하는 등 풍부한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갖췄다. 이를 바탕으로 미쉐린은 지난 50년 동안 슬릭 타이어, 래디얼 타이어, 비대칭 타이어 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 왔다.미쉐린 파워 6미쉐린 파워 6는 스포티함과 순수한 라이딩의 즐
모토GP에 참가하는 야마하가 파비오 콰르타라로와 2026년까지 계약을 연장했다.파비오는 2019년 야마하의 독립 팀 페트로나스 SRT에서 모토GP 클래스에 데뷔, 순식간에 두각을 나타내며 우승을 다투는 라이더가 됐다. 2021 시즌에는 야마하 팩토리 팀으로 승격했고, 그 해에 첫 챔피언이 되면서 2015년 호르헤 로렌조 이후 6년 만에 야마하에 타이틀을 선사했다.하지만 최근 콰르타라로와 야마하는 고전하고 있다. 지난 시즌에는 포디엄 피니시가 3회에 불과했고, 라이더 랭킹도 10위에 머물렀다. 콰르타라로와 야마하의 계약은 2024 시
F1의 오너 기업인 리버티미디어가 모토GP의 상업적인 권리를 취득했다. 리버티미디어가 약 42억 유로(약 6조930억원)에 도르나 스포츠를 매수해 주식의 86%를 소유하게 됐다. 나머지 14%는 이전 주주들의 몫으로 남았다. 이에 따라 리버티 미디어는 모터스포츠의 최고봉 F1 그랑프리와 바이크 최고봉 모토GP를 함께 거느리게 됐다. 리버티미디어 CEO 그레고리 마페이는 “모토GP를 인수해 주요 라이브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자산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게 돼 흥분된다”며 “모토GP의 팬, 팀, 상업적인 파트너, 그리고 주주들을 위
호르헤 마틴(프라맥)이 시즌 첫 승 사냥에 성공했다.마틴은 24일 알가르베서킷(길이 4.592km, 25랩=114.8km)에서 열린 2024 모토GP 제2전 포르투갈 GP를 41분18초183의 기록으로 주파하며 시즌 첫 체커기의 주인공이 됐다. 0.882초 뒤진 41분19초020의 에네아 바스티아니니(두카티)가 2위를 했고, 루키 시즌의 페드로 아코스타(가스가스)가 41분23초500을 마크하며 포디엄의 마지막 자리를 채웠다.예선 결과 바스티아니니가 2022년 9월 이후 첫 폴포지션을 차지했고, 매버릭 비냘레스(아프릴리아), 마틴으로
BMW 모토라드가 오는 4월 13일까지 2024년 봄맞이 AS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라이딩 시즌을 맞이해 모터사이클의 안전점검과 올바른 관리법의 중요성을 알리고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BMW 모토라드 전 고객을 대상으로 모터사이클 무상점검, 유상수리 시 부품 할인, 액세서리 특별 할인,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먼저 BMW 모토라드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되는 BMW 모터사이클은 총 8가지 항목에 대한 세세한 무상점검을 받
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미들급 라인업인 F 제품군의 투어링 엔듀로 ‘뉴 F 800 GS’, ‘뉴 F 900 GS’ 및 ‘뉴 F 900 GS 어드벤처’를 출시했다.이 모델들은 기존의 F 750 GS, F 850 GS와 F 850 GS 어드벤처의 후속 모델이다. 최신 2기통 직렬 엔진을 얹어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엔진 배기량이 895cc로 증가하는 한편, 뉴 F 800 GS는 최고출력 87마력, 뉴 F 900 GS와 뉴 F 900 GS 어드벤처는 최고 105마력을 발휘한다.특히, 모든 모델에 위치 조절이
매버릭 비냘레스(아프릴리아)가 스프린트 레이스 시즌 첫 승을 챙겼다.비냘레스는 23일 알가르베 서킷(길이 4.592km, 12랩=55.104km)에서 열린 2024 모토GP 제2전 포르투갈 GP 스프린트 레이스를 19분49초636의 기록으로 주파하며 2021 시즌 아프를리아로 이적한 후 첫 승을 선사했다. 마르크 마르케즈(그레시니)가 1.039초 뒤진 19분50초675로 2위를 했고, 19분50초758의 호르헤 마틴(프라맥)이 3위를 해 시상대에 서며 7포인트를 더했다.스프린트 레이스 오프닝 랩은 예선에서 2위를 한 비냘레스가 마르
에네아 바스티아니니(두카티)가 2024 모토GP 제2전 포르투갈 GP에서 PP를 차지했다.바스티아니니는 23일 알가르베 인터내셔널서킷(길이 4.592km)에서 열린 포르투갈 GP 예선을 1분37초706으로 마크, 톱 타임의 주인공이 되면서 결선 그리드의 가장 앞 열을 차지했다. 매버릭 비냘레스(아프릴리아)가 0.082초 뒤져 2위, 1분37초812의 호르헤 마틴(프라맥)이 3위로 결선에 나갔다.예선 Q1과 Q2의 배정이 결정되는 프랙티스(PR)는 바스티아니니가 1분38초057의 가장 좋은 기록으로 Q2에 직접 진출했다. Q1에서는
마르코 마르케즈(그레시니)가 첫 연습주행에서 최고속도 342.8km를 찍으며 1위를 했다.마르케즈는 22일 알가르베 인터내셔널서킷(길이 4.592km)에서 열린 2024 모토GP 제2전 포르투갈 GP를 1분40초484의 기록으로 주파하며 ‘톱 타임’을 기록했다. 매버릭 비냘레스(아프릴리아)가 0.165초 뒤진 1분40초649로 2위를 했고, 1분40초689의 브래드 빈더(레드불 KTM)이 3위였다.세션 초반은 말 그대로 코스 적응력을 키우듯 모든 라이더들의 기록이 1분42초대에 머물렀다. 반환점을 돌면서 페르도 아코스타(가스가스)가
두카티가 2024 시즌 모토GP 개막을 앞두고 챔피언십 2연패를 달성한 프란치스코 바냐이아와 계약을 2년 연장했다.업계에서는 당연한 결과로 여겨졌지만 팀은 생각하는 것보다 쉬운 일은 아니었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바냐이야는 2022년에 케이시 스토너의 바통을 받아 두카티에 챔피언의 영광을 재건했고 지난해까지 연패에 성공했다. 이 때문에 두카티 외길만을 걸어 온 바냐이아는 2025년 이후에도 잔류가 확실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두카티는 스포팅 디렉터 파울로 치아바티 후임으로 마케팅 부문에서 오랜 경력을 가진 마우로 그라실리를 선택했다.
야마하가 개막전의 결과에 대해 “만족하지 않는다. 하지만 우리는 마법사가 아니다”라며 현실을 직시했다.야마하는 2024 모토GP 개막전 카타르 GP에서 파비오 콰르타라로가 11위, 알렉스 린스가 16위를 하며 힘겹게 출발했다. 야마하는 고전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올 시즌을 향해 투지를 불태웠지만 개막전에서는 두카티와 KTM, 아프릴리아 등 유럽 메이커가 여전히 선두권을 다투고, 야마하와 혼다는 중 후반 이후에 포진하는 구도가 계속 이어졌다. 콰르타라로는 야마하가 진보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면서 2024년에는 경쟁자들이 그 이상으로
카티의 어패럴 및 라이딩 기어, 액세서리, 부품 등을 이제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두카티 코리아(www.ducati-korea.com)는 지난 3월 8일(금) 두카티 코리아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ducati-korea)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판매해 왔던 이탈리안 프리미엄 모터사이클 브랜드 두카티의 공식 어패럴, 액세서리 등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시간제약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주문하고 배송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것.두카티 코리아는
프란체스코 바냐이아(두카티)가 챔피언십 타이틀 3연패를 향해 힘차게 출발했다.바냐이아는 10일 로사일인터내셔널서킷(길이 5.380km, 21랩=112.98km)에서 열린 ‘2024 모토GP 개막전 카타르 GP’를 39분34초869의 기록으로 주파하며 포디엄 정상으로 직행했다. 브래드 빈더(KTM)가 1.329초 늦은 39분36초368로 2위를 했고, 앞서 열린 스프린트 레이스에서 우승해 9포인트를 챙긴 호르헤 마틴(프라막)이 39분36초802로 3위를 해 시상대의 마지막 자리를 채웠다.결선은 폴 포지션을 차지한 마틴에 이어 알레익스
호르헤 마틴(프라맥)이 스프린트 레이스 ‘폴 투 윈’으로 산뜻하게 시즌을 열었다.마틴은 9일 로사일인터내셔널서킷(길이 5.380km, 11랩=59.18km)에서 열린 2024 모토GP 개막전 카타르 GP 스프린트 레이스(SPR)를 20분41초287의 기록으로 주파하며 폴 투 윈으로 스프린트 레이스를 손에 넣었다. 브래드 빈더(KTM)가 0.548초 뒤진 20분41초835로 2위를 했고, 20분42초016의 알레익스 에스파가로(아프릴리아)가 3위로 시상대의 마지막 자리를 채웠다.11랩을 돌아 승부를 가린 스프린트 레이스는 폴 포지션의
호르헤 마틴(프라맥)이 2024 시즌 모토GP 첫 폴 포지션을 차지했다.마틴은 9일 로사일인터내셔널서킷(길이 5.380km)에서 열린 2024 모토GP 개막전 카타르 GP 예선을 1분50초789의 기록으로 주파하며 프론트 로를 차지했다. 알레익스 에스파가로(아프릴리아)가 0.084초 뒤진1분50초872로 2위였고, 1분50초875의 에네아 바스티아니니(두카티)가 3위로 결선에 나갔다.카타르 GP는 첫 날 비가내리면서 ‘프랙티스(PR)’와 둘째 날의 FP2의 순서를 바꾸기로 했다. 이 때문에 2일째 세션에서 예선 Q1과 Q2가 배정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