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WRC 제2전 스웨덴 랠리] 라트발라, 토요타에 18년만의 우승트로피 안겨!

2017 WRC 제2전 스웨덴 랠리의 주인공은 야리 마티  라트발라와 토요타였다.

눈길을 질주하는 라트발라의 도요타 야리스 경주차(사진:WRC)

눈길을 질주하는 라트발라의 토요타 야리스 경주차(사진:WRC)

2월 9일부터 12일까지 열린 스웨덴 랠리(총 1415.18km,  SS18 = 331.74km)에서 라트발라는   6개 스테이지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내는등 총 2시간 36분 3초 6의 기록으로 우승을 차지해 소속팀인 토요타에 WRC 복귀 후 2경기째만에, 그리고 1999년 중국 랠리 이후 18년만에 우승트로피를 안겼다. 특히 마지막 파워스테이지에서도 최고의 속도를 선보이며 5점을 추가했다.

반면 티에리 뉴빌과 현대는 악몽의 연속이었다. 뉴빌은 둘째날 초반에 선두로 나선 후 꾸준히 격차를 벌려 2위 라트발라에 43초차로 앞섰다. 하지만 세쨋날 마지막 구간인 슈퍼스페셜스테이지에서 스티어링 휠이 파손되면서 그대로 남은 스테이지를 포기, 10위 밖으로 밀렸다. 현대와 뉴빌로서는 선두로 달리다가 추돌로 선두를 놓친 개막전 몬테카를로 랠리의 악몽이 재현되는 순간이었다. 특히 트랜스미션에 이어 리어 디퍼런셜 고장까지 겹치면서 득점권 밖으로 밀려났던 작년에 이어 유독 스웨덴 랠리에서 고전하는 징크스를 보여줬다.

질주하는 뉴빌의 현대 i20 쿠페 경주차(사진:현대)

질주하는 뉴빌의 현대 i20 쿠페 경주차(사진:현대)

M-스포트/포드의 오트 타낙이 라트발라에  29초 2가 뒤진 2시간 36분 33초 8로 2위를 했고 타낙의 팀동료이자 5년 연속 챔피언에 도전중인 세바스티앙 오지에가 3위였다. 현대의 다니 소르도가 4위였고 시트로앵의 크레이스 브린과 M-스포트/포드의 엘프인 에반스, 현대의 헤이든 패든과 시트로앵의 스테판 르페브르의 순으로 순위가 정해졌다. 13위로 경기를 마친 뉴빌은 마지막 파워스테이지에서 3위로 들어오며 보너스 득점 3점을 얻는데에 만족해야 했다

 

2017 WRC 제3전 멕시코 랠리는 3월 9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시상대 정상에서 기뻐하는 라트발라와 도요타 팀원들(사진;도요타 가주레이싱)

시상대 정상에서 기뻐하는 라트발라와 토요타 팀원들(사진:토요타 가주레이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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