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SA의 i30 TCR, 쇼케이스 갖고 국내 첫 공개

KMSA가 29일 경기도 과천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현대 i30 TCR 경주차를 공개했다.

쇼케이스에 등장한 KMSA의 현대 i30 TCR 경주차

쇼케이스에 등장한 KMSA의 현대 i30 TCR 경주차

앞서 KMSA는 올 시즌 현대가 TCR 참여를 위해 새롭게 개발한 i30 TCR 경주차의 세계 최초 고객으로 선정되어 12월 11일 독일 알제나우의 현대 모터스포트 팀 본부에서 인도식을 갖고 정식으로 경주차를 인도받았다. 이번 쇼케이스에 등장한 차는 KMSA가 구매한 2대의 차량중 먼저 도착한 1호차이다.

i30 TCR은 최대출력 350마력, 최대 토크 46.9kg.m을 낼 수 있는 4기통 2.0 터보 엔진에 6단 시퀀셜 미션을 장착했고 브렘보의 전용 레이싱 브레이크와 금호타이어 18인치 슬릭타이어가 레이싱휠과 결합되어 있다.

KMSA의 현대 i30 TCR 경주차 콕핏

KMSA의 현대 i30 TCR 경주차 콕핏

KMSA측은 “1월 초순에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첫 셰이크 다운을 갖고 곧 도입될 2호차와 함께 전반적인 세팅을 점검하고 보완한 뒤 2018시즌 국내 모터스포츠에 투입할 예정”이라며 “가능한 국내의 모든 경기는 물론, 여유가 된다면 해외 경기에도 도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MSA의 현대 i30 TCR 경주차 후면

KMSA의 현대 i30 TCR 경주차 후면

Be the first to comment on "KMSA의 i30 TCR, 쇼케이스 갖고 국내 첫 공개"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