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ASA 6000클래스 출사표⑨] 아트라스BX, “우리는 올 시즌도 가장 강력할 준비를 마쳤다”

<오토레이싱>은 4월 27~28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막전을 치르는 2019 시즌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ASA 6000클래스의 아트라스BX(대표 조항우)의 출사표를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지난 시즌 더블 타이틀을 차지했던 이 팀은 김종겸과 조항우 그리고 야나기다 마사타카가 운전대를 잡는다. 다음은 조항우 대표의 회신내용을 정리한 것이다(편집자).

2019 시즌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ASA 6000클래스 아트라스BX 트리오. 왼쪽부터 야나기다, 조항우, 김종겸. 사진=슈퍼레이스

2019 시즌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ASA 6000클래스 아트라스BX 트리오. 왼쪽부터 야나기다, 조항우, 김종겸. 사진=슈퍼레이스

Q: 스토브리그 동안 팀의 변화와 개선을 위해 중점을 둔 부분은?

올 시즌을 위해 팀이 모든 분야에서 더 나아지기 위해 정말 열심히 했다. 기술팀의 노고에 매우 감사하고, 이번 시즌의 강력한 출발을 기대하고 있다.

Q: 팀의 라인업을 소개하면?

지난 시즌과 같다. 2018년 시리즈 챔피언 김종겸이 엔트리 ‘01’을 달고 타이틀을 방어하기 위해 돌아왔고, 야나기다는 ‘08’으로 우리 팀과 함께 세 번째 시즌을 맞는다. 본인(조항우)의 엔트리는 ‘10’이다.

Q: 팀이 레이스에서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거두기 위해 하는 역할은?

본인은 “레이스는 빙산이다”라고 생각한다. 즉 수면 위로 보이는 10%가 경주차와 드라이버라면 그 아래 90%는 기술팀이다. 그들은 더 크고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략 개발과 준비하고 실행하는 것은 모든 경기에서 성공하기 위한 기반이다.

2019 시즌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ASA 6000클래스 아트라스BX 조ㅎㅏ우. 사진=슈퍼레이스

2019 시즌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ASA 6000클래스 아트라스BX 조항우. 사진=슈퍼레이스

Q: 공식테스트 결과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 할 것을 꼽는다면?

1차 테스트는 대체적으로 순조롭게 진행됐다. 주행시간이 제한으로 시간 내에 테스트해야 할 부분이 많았다. 주행 시간이 많이 짧다고 생각했지만 앞으로 시작될 시즌을 위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었다.

Q: 지난 시즌보다 랩 타임이 크게 단축됐다. 이에 대한 팀의 분석 결과는?

물론 모든 팀들이 랩타임을 단축시키기 위한 방법을 강구한다. 우리는 가장 큰 요인으로 올 시즌에 새롭게 도입된 배기시스템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Q: 최고의 성적을 올리기 위해 수반되어야 할 접근방식은?

시즌마다 크게 다른 점은 없다. 매번 열심히 일하고 준비 할 뿐이다. 물론 모든 팀들도 같을 것이다. 다만 우리는 팀 내에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경쟁하고 있다. 우리가 모든 면에서 더 나아지기 위한 준비를 잘 끝마쳤기를 바라고 있다.

Q: 올 시즌은 사실 예측이 불가능하다. 그럼에도 주관적인 입장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둘 팀들을 꼽는다면? 그리고 그 이유는?

맞다. 너무 어렵다. 그럼에도 3강팀을 선택하면 우리 팀과 같은 한국타이어를 사용하고 있는 서한GP, 제일제당, ENM이다. 이 팀들은 모두 좋은 운영과 좋은 드라이버를 보유한 강력한 팀이기 때문에 올 시즌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고 금호타이어를 사용하는 팀을 무시하는 건 아니다.

2019 시즌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ASA 6000클래스 아트라스BX의 ㄱㅣㅁ종겸. 사진=슈퍼레이스

2019 시즌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ASA 6000클래스 아트라스BX의 ㄱㅣㅁ종겸. 사진=슈퍼레이스

Q: 올 시즌 팀의 각오와 포부를 밝히면?

후원사와 팬 여러분들께 항상 감사드린다. 응원해주신 덕분에 지난 해 좋은 시즌을 보낼 수 있었고, 올 시즌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준비해왔다. 정상을 유지하고자 하는 마음에는 조금의 변함도 없다. 쉽지 않겠지만,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라면 우리는 해낼 수 있을 거라 믿는다.

팀명: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 창단연도: 2010팀 대표: 조항우 감독 또는 단장: 평정호 치프 미캐닉: 송현준 팀 연락처와 담당자: 010-95086-19※※ 연임순

Be the first to comment on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ASA 6000클래스 출사표⑨] 아트라스BX, “우리는 올 시즌도 가장 강력할 준비를 마쳤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