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미들급 라인업인 F 제품군의 투어링 엔듀로 ‘뉴 F 800 GS’, ‘뉴 F 900 GS’ 및 ‘뉴 F 900 GS 어드벤처’를 출시했다.

BMW 모토라드가 2024년형 GS 모터사이클 3종을 출시했다. 사진=BMW 모토라도
BMW 모토라드가 2024년형 GS 모터사이클 3종을 출시했다. 사진=BMW 모토라도

이 모델들은 기존의 F 750 GS, F 850 GS와 F 850 GS 어드벤처의 후속 모델이다. 최신 2기통 직렬 엔진을 얹어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엔진 배기량이 895cc로 증가하는 한편, 뉴 F 800 GS는 최고출력 87마력, 뉴 F 900 GS와 뉴 F 900 GS 어드벤처는 최고 105마력을 발휘한다.

BMW 모토라드가 2024년형 GS 모터사이클 3종을 출시했다. 사진은 BMW  F800 GS. 제공=BMW 모토라도
BMW 모토라드가 2024년형 GS 모터사이클 3종을 출시했다. 사진은 BMW F800 GS. 제공=BMW 모토라도

특히, 모든 모델에 위치 조절이 가능한 기어 변속 레버가 기본이고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최적의 라이딩 포지션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뉴 F 800 GS 모델과 뉴 F 900 GS 어드벤처에는 다이내믹 ESA 기능을 넣어 더 지능적이고 능동적으로 노면과 주행 상태 그리고 라이더의 몸무게까지 고려해 안전하고 다이내믹한 주행을 전자식으로 제어한다.

BMW 모토라드가 2024년형 GS 모터사이클 3종을 출시했다. 사진은 BMW  F900 GS. 제공=BMW 모토라도
BMW 모토라드가 2024년형 GS 모터사이클 3종을 출시했다. 사진은 BMW F900 GS. 제공=BMW 모토라도

새로운 GS 모델들은 ‘레인(Rain)’과 ‘로드(Road)’의 두 가지 라이딩 모드를 제공한다. 코너링에 최적화된 ABS 프로와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 다이내믹 브레이크 라이트, 라이딩 모드 프로가 기본이다. 라이딩 모드 프로 기능을 통해 추가해 라이딩 모드, 라이딩 모드 사전 설정 기능, 엔진 드래그 토크 컨트롤 및 다이내믹 브레이크 컨트롤(DBC)’를 활용하면 보다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집중적으로 느낄 수 있다.

BMW 모토라드가 2024년형 GS 모터사이클 3종을 출시했다. 사진은 BMW  F900 GS 어드벤처. 제공=BMW 모토라도
BMW 모토라드가 2024년형 GS 모터사이클 3종을 출시했다. 사진은 BMW F900 GS 어드벤처. 제공=BMW 모토라도

2024년 GS 모터사이클 3종의 국내 출시 가격은 세부 트림 및 색상에 따라 뉴 F 800 GS 1730만원~1760만원, 뉴 F 900 GS 2000만원~2060만원, 뉴 F 900 GS 어드벤처가 24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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